사업영역

지역관광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유통판매할 수 있는 ERP기반 다채널 연동 플랫폼 구축,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일상 데이터와 플랫폼 데이터를 추출, 융합한 타깃 마케팅 구현

실적 : 전라남도 스마트관광플랫폼 JTaaS, 스마트관광도시 경주 플랫폼, 스마트관광도시 영주 플랫폼, 디지털 뉴딜 플랫폼

핵심 : 지역사업체의 디지털 전환 → 플랫폼 내 유통 판매 → 지역경제활성화 ▷지자체의 역사, 문화, 관광콘텐츠들을 모바일 플랫폼에 담고 소상공인들의 상품을 온라인화하는 관광 산업의 대전환

지역 통합 플랫폼

통합시스템 구축

통합서비스
운영관리 시스템

유통·판매
플랫폼

예약/결제
시스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플랫폼 콘텐츠
및 상품 소싱

지역 관광기업의 혁신적 유통, 판매 시스템 구축을 통한 디지털 전환 과정

Step 1. 공모전
Step 2. 육성교육 및 컨설팅
Step 3. 상품 딜페이지 제작
Step 4. 상품 유통, 판매
개요
플랫폼 상품 취합을 위한 공모전 개최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한 성장의 기회 마련
고도화된 상품의 디지털화
플랫폼 상품 소싱 및 관리
목적
1차 상품화
운영사업체 모집
기초역량 함양 및 컨설팅을 통한
관광 공급자 육성
온라인 플랫폼에 판매할 상품
디지털 라이징
지역 플랫폼 및 다채널 관광상품 판매
기대효과

우수 관광기업의 발굴

경주 사례 : [황리단길 70개 /
중심상가 30개 / 경주전역 30개]

관광상품 개발 및 개별 역량 강화
검증 및 보완을 통한 사업의 고도화
관광상품 및 서비스의 인지도 향상

관광상품 판매 촉진에 기여

관광기업의 매출 향상

사업 개선으로 만족도 제고

플랫폼 도입

디지털 전환

지역경제활성화

지역 전역 확대 (경주 사례 : 황리단길원도심전역)

플랫폼 도입

디지털 전환

지역경제활성화

지역 전역 확대 (경주 사례 : 황리단길원도심전역)

Step 1. 공모전
Step 2. 육성교육 및 컨설팅
개요
플랫폼 상품 취합을 위한 공모전 개최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한 성장의 기회 마련
목적
1차 상품화
운영사업체 모집
기초역량 함양 및 컨설팅을 통한
관광 공급자 육성
기대효과

우수 관광기업의 발굴

경주 사례 : [황리단길 70개 /
중심상가 30개 / 경주전역 30개]

관광상품 개발 및 개별 역량 강화
검증 및 보완을 통한 사업의 고도화
Step 3. 상품 딜페이지 제작
Step 4. 상품 유통, 판매
개요
고도화된 상품의 디지털화
플랫폼 상품 소싱 및 관리
목적
온라인 플랫폼에 판매할 상품
디지털 라이징
지역 플랫폼 및 다채널 관광상품 판매
기대효과
관광상품 및 서비스의 인지도 향상

관광상품 판매 촉진에 기여

관광기업의 매출 향상

사업 개선으로 만족도 제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