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관광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유통판매할 수 있는 ERP기반 다채널 연동 플랫폼 구축,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일상 데이터와 플랫폼 데이터를 추출, 융합한 타깃 마케팅 구현
실적 : 전라남도 스마트관광플랫폼 JTaaS, 스마트관광도시 경주 플랫폼, 스마트관광도시 영주 플랫폼, 디지털 뉴딜 플랫폼
핵심 : 지역사업체의 디지털 전환 → 플랫폼 내 유통 판매 → 지역경제활성화 ▷지자체의 역사, 문화, 관광콘텐츠들을 모바일 플랫폼에 담고 소상공인들의 상품을 온라인화하는 관광 산업의 대전환
지역 통합 플랫폼
통합시스템 구축
통합서비스
운영관리 시스템
유통·판매
플랫폼
예약/결제
시스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플랫폼 콘텐츠
및 상품 소싱
지역 관광기업의 혁신적 유통, 판매 시스템 구축을 통한 디지털 전환 과정
우수 관광기업의 발굴
경주 사례 : [황리단길 70개 /
중심상가 30개 / 경주전역 30개]
관광상품 판매 촉진에 기여
관광기업의 매출 향상
사업 개선으로 만족도 제고
플랫폼 도입
디지털 전환
지역경제활성화
지역 전역 확대 (경주 사례 : 황리단길원도심
전역)
플랫폼 도입
디지털 전환
지역경제활성화
지역 전역 확대 (경주 사례 : 황리단길원도심
전역)
우수 관광기업의 발굴
경주 사례 : [황리단길 70개 /
중심상가 30개 / 경주전역 30개]
관광상품 판매 촉진에 기여
관광기업의 매출 향상
사업 개선으로 만족도 제고